
트렌디·유스타운 개발 프로젝트는 부산 기장의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개발중인 대형 복합 리조트 단지입니다.
아폴론 컨소시엄(아폴론이머시브웍스&두엠)은 사업개발 초기부터 시행사 및 건축설계사와 협력하여 차별화된 미디어 아키텍처 컨셉을 설계했습니다.
푸른 바다와 숲이 내려다보이는 트렌디·유스타운은 마치 공중의 섬처럼 건축 매스가 15m 띄어진 곳입니다. ‘Floating Island’라는 초현실적 건축 컨셉에서 시작하여 시행사와 건축 설계사와의 인터뷰, 그리고 공간 분석을 거쳐 적합한 컨셉과 공간을 제안했습니다.
이 놀라움의 섬이 그저 낯선 풍경을 눈에 담고 떠나는 ‘관광지’가 아닌, 나 자신을 발견하는 진정한 재충전의 ‘여행지’가 되게 만들고자, 일상에서 무뎌진 감각을 깨우는 ‘영감이 숨겨진 미지의 섬’이라는 판타지의 공간성을 부여하고, 단지 곳곳에 저마다의 경이로움과 이야기가 있는 비선형적 경험들을 배치했습니다.
미디어 아키텍처 디자인은 미디어와 건축을 결합하여 공간을 디자인하는 분야로, 다양한 미디어 요소를 건축물에 통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형태의 공간을 제공하여 그 자체로 방문객을 모으는 힘이 있는 가변적이고 유연한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창출합니다.
다채로운 문화예술의 빛을 밝히는 등대
섬 가운데 숨겨진 협곡,
그 끝의 신비의 폭포
밤이 되면 생명의 빛으로 채워지는 공중의 숲